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시민의 든든한 동반자! 김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

데일리김천tv 기자 dailylf@naver.com 입력 2023/01/05 21:12 수정 2023.01.05 21:12


김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센터장 김경희)는 봉사에 대한 힘찬 포부를 안고 2023년을 출발했다.

삶 가까이에서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남녀노소 각 계층의 사람들과 소통하고, 나눔으로서 사회가 밝아지고 조금 더 행복해지는 동력이 되리라 기대한다.

 

2023년 올해 자원봉사센터에서 계획하고 실천하고자 하는 사업으로는 재능나눔 활동지원과 신규봉사단 육성 및 기존봉사단의 보수교육, 시민참여 및 청소년참여, 가족참여 프로그램 운영, 자원봉사단체 프로그램 공모사업, 재난재해 봉사활동지원, 자원봉사 거점운영 및 활동지원, 봉사자들의 결속을 다지는 각종 대회지원, 오지를 찾아가 행복을 전달하는 ‘김천! 찾아라 행복마을’, 그때그때 수시로 발생하는 각종 시책사업 도전, 신규사업 발굴 등이 있다.

 

강요가 아닌 자유의지로 대가를 바라지 않고 자기 자신 이외에 개인이나 공동체에 혜택을 주기 위해 자신의 재능과 에너지를 나누는 자원봉사를 펼칠 계획이다.

 

봉사는 특별하지도 어렵지도 않아 아무나 할 순 없지만, 누구나 할 수 있다.

무거운 짐을 든 어르신을 도와주는 것, 횡단보도를 건너는 아이들을 보살펴주는 것, 자연재해로 어려움을 겪는 이웃에게 일상생활 복귀를 돕는 것도 봉사다.

 

 

 

 

김경희 센터장은 “지금의 어려운 시기에 나보다는 남을 위한 도움의 손길, 즉 작은 실천이 큰 변화를 만들어 내고, 서로 간 따뜻한 사회를 만드는 그야말로 ‘시민모두가 행복한 김천’으로 거듭날 수 있다” 라고 전하면서 김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 직원들과의 새해인사에서 “이처럼 아름다운 동행에 김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가 열일을 제치고 앞장서는 든든한 동반자가 되자”라고 다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김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새로고침
이름 비밀번호
TOP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