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대학 수영인들의 축제...전국대학수영선수권 대회 김천서 열려

김민성 기자 dailylf@naver.com 입력 2022/11/09 18:48 수정 2022.11.09 18:48

 

김천시(시장 김충섭)는 오는 12일부터 13일까지 2일간 김천실내수영장에서 제29회 전국대학 수영선수권대회를 개최한다.

 

우리나라 수영 인구의 저변 확대와 활성화를 위한 이번 대회는 한국대학수영연맹이 주최하고 경북수영연맹이 주관한다. 대학 수영인 650여 명의 선수가 참가해 각 학교와 개인의 명예를 걸고 우승을 향해 금빛 물살을 가를 예정이다.

 

전국대학수영선수권대회는 엘리트 체육 선수들과 생활체육 선수들이 한자리에 모여 소통하고 만남의 자리를 갖는 의미 있는 대회이다. 선수부(1부)는 전국 유명대학의 선수들이 참가해 실력을 뽐낼 것으로 기대되며 비선수부(2부)는 대학 수영 동아리에서 활동하는 아마추어들이 참가해 역영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대회가 열리는 김천실내수영장은 국제대회가 가능한 공인 2급의 수영장으로 매년 10여개의 수영대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국내뿐만 아니라 많은 해외 국가대표팀들도 전지훈련 장소로 찾는 세계적인 훈련시설을 구비하고 있다.

 

 

 

 

김충섭 시장은 “이번 대회가 대학인들이 배움의 자세로 서로 소통하고, 승패를 떠나 서로 우정을 나누는 지성인들의 축제 한마당이 되길 바라며, 좋은 기록이 많이 나올 수 있도록 선수들에게 최적의 경기장 환경을 제공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김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새로고침
이름 비밀번호
TOP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