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김천대 간호학과, 행복김천 복지박람회에서 지역주민들에게 간호봉사

김민성 기자 dailylf@naver.com 입력 2022/11/07 19:01 수정 2022.11.07 19:01


김천대학교(총장 윤옥현) 간호학과 학생들은 지난달 29일 김천시 직지문화공원 일대에서 열린 ‘제8회 행복김천 복지박람회’ 행사에 참여해 지역 주민들을 위해 부스 운영 도우미로 봉사활동을 했다.

 

행복김천 박람회는 김천시가 주최하고 김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관한 행사로 복지 관련 단체 및 기관에서 다양한 복지관련 체험을 운영했다.

 

이날 행사에는 간호학과 이재겸 교수를 비롯해 3학년 안지민 외 7명의 학부생이 참석해 박람회를 찾은 지역민을 위해 혈당 및 혈압 측정, 아로마 손마사지 체험, 보건 상담 등의 부스를 운영해 간호봉사 활동을 통한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간호봉사 부스운영에 참여한 홍찬기 학생(3학년)은 “우리 지역 주민들을 직접 만나고, 혈압을 측정해 드리며 그 동안 습득한 간호실무능력을 수행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서 굉장히 뿌듯했다. 가슴이 두근거림을 느낀 보람찬 경험이었다” 고 소감을 밝혔다.

 

간호학과 이영주 학과장은 “간호학과에서 다양한 봉사활동을 기획하고 참여하여 지역사회 주민들의 건강증진에 기여하고, 간호학생들은 올바른 간호전문직관 수립을 통해 간호계의 발전에 기여하겠다” 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김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새로고침
이름 비밀번호
TOP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