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김천시청년센터, 청년일자리 지원사업 자격증 취득 교육

김민성 기자 dailylf@naver.com 입력 2022/05/31 18:54 수정 2022.05.31 18:54


천시가 지원하고 경북보건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운영하는 김천시청년센터는 이달 16일부터 27일까지 총 10일에 걸쳐 청년일자리 지원사업 ‘자격증 잡자GO’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자격과정 취득 프로그램은 김천지역 내 특성화고등학교인 김천생명과학고등학교 3학년 재학생 중 희망자를 선발해 △드론3종 자격과정(10명) △ITQ한글·엑셀과정(10명) △바리스타 2급자격과정(11명) △GTQ 자격과정(13명) 총 4가지 프로그램으로 구성해 진행했다.

 

프로그램별 자격증 취득은 수료직후 바로 취득할 수 있도록 전형접수를 마쳤다.

교육생 대상으로 진행된 만족도 조사에 따르면 교육 내용 및 해당 프로그램에 대한 만족도가 높아 추후에도 해당과정을 추천하고자 하는 교육생이 많았다.

 

경북보건대 이은직 총장은 “코로나19라는 불안한 사회 환경속에서도 밝은 청년들이 꿈을 이루고자 내딛은 희망찬 발걸음을 응원하고, 앞으로도 김천지역 내 청년층의 취·창업 역량강화를 위해 적극 지원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김천시청년센터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내 청년들에게 폭넓은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며 일반인 청년층을 대상으로 자격증 취득프로그램도 진행할 계획이다. 현재 공유아지트 프로그램 가죽말참 만들기와 힐링악기 칼림바 연주배우기 교육생 모집 및 ‘U&I 청년희망 동아리 모집’ 등을 진행 중에 있으며 김천시 청년센터 홈페이지(https://gcy.kr/main.tc)를 통해서 접수후 참여 가능하다.

저작권자 © 데일리김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새로고침
이름 비밀번호
TOP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