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김천시 사회적경제기업 협회, 김장나눔 행사

김민성 기자 dailylf@naver.com 입력 2021/11/23 18:32 수정 2021.11.23 18:32


김천시 사회적경제기업 협회는 지난 21일 김천시 사회적경제기업 로컬푸드 판매장(물망골길 71)에서 김장 체험 및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 앞서 김천시 사회적경제기업 협회 회원들이 직접 절인 60여 포기의 배추와 양념을 미리 준비해왔다. 행사에서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배추와 양념을 나눠주며 김장 체험을 할 수 있도록 하고 회원들도 준비한 김장재료로 김치를 담궜다.

 

이날 체험행사 수익과 회원들이 직접 담근 김장김치는 경상북도 장애인부모회김천시지부에 전달했으며 김치는 기관에서 각 가정에 개별 전달할 예정이다.

 

윤광혁 사회적경제기업 협회장은 “김장 나눔 행사로 추운 겨울을 앞둔 어려운 이웃에게 온정을 전달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 앞으로도 사회적경제 공동체 정신을 바탕으로 따뜻한 사회 만들기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우원 일자리경제과장은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소외계층을 위하여 나눔행사를 준비한 김천시 사회적경제기업 협회에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협회의 다양한 활동 기대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김천시는 2020년 11월 삼락동 LH행복주택 상가에 김천시 사회적경제기업 로컬푸드 판매장을 개소해 운영 중에 있으며 고정 판매장 확보로 기업의 경제적 부감을 경감하고 커뮤니티 활성화의 장을 마련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김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새로고침
이름 비밀번호
TOP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