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김천시 청소년참여위원회 환경청결 캠페인

김민성 기자 dailylf@naver.com 입력 2021/11/15 18:49 수정 2021.11.15 18:49
부곡초와 함께 쓰레기 줍고 분리·배출


김천시 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지난 12일 청소년참여위원회 기획활동으로 부곡초등학교 주변 환경청결 캠페인을 부곡초등학생 40여 명과 함께 실시했다.

 

청소년들의 권익보호와 정책참여기능을 수행하는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지난 10월 월례회를 통하여 기획활동으로 심각해지는 환경문제에 대해 제안했고, 청소년들이 할 수 있는 것에서부터 시작하자는 의견이 반영되어, 코로나19 상황에 맞게 제한된 인원으로 이 날 학교주변 쓰레기를 줍고 분리·배출 캠페인을 진행하게 되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청소년참여위원은 “이 날 흐리고 추운 날씨에 생각보다 많은 쓰레기를 치우는 데 몸은 힘들지만 마음은 참 보람됐다”고 말했다.

 

김경숙 부곡초등학교 교장선생님은“참여해준 학생들에게 정말 감사하다 그리고 모두에게 좋은 배움의 시간이 됐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천시 관계자는 “협조해 주신 부곡초 교장선생님께 감사드리며 해피투게더 청결운동은 멀리 있지 않고 스스로가 할 수 있는 것부터 시작하면 된다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생각이 활발하게 반영될 수 있는 장을 마련하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김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새로고침
이름 비밀번호
TOP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