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자치

“함께 해요! 제로웨이스트(zero-waste)!”

김민성 기자 dailylf@naver.com 입력 2021/10/08 09:48 수정 2021.10.08 09:48
평화남산동 주민자치위원회, 지구 살리는 그린클래스 운영

 

평화남산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6일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지역 주민 25명이 참여한 가운데 ‘지구를 살리는 그린 클래스’를 운영했다.

 

‘지구를 살리는 그린(green) 클래스’는 2021년 주민자치센터 활성화 도 공모사업의 일환이다. 생활 속에서 배출되는 쓰레기에 대해 지역 주민 스스로 문제의식을 갖고 배출량을 최소화 하려는 제로웨이스트(zero-waste) 운동의 성공적인 정착을 위해 마련됐다.



2기로 운영되는 이번 클래스는 기수마다 주1회 2시간씩 총 2회차 수업이 진행된다. 주요 교육내용은 △제로웨이스트 운동의 이해 △비누, 샴푸바, 고체치약 등 친환경 제품 만들기 체험 등이다.

 


첫 클래스는 관내 제로웨이스트 공방 ‘은빛날개’의 전지영 강사를 초청해 제로웨이스트 운동에 대해 알아보고 세탁·주방비누와 립밤 만들기 체험을 진행했다.

 


강경규 위원장은 “이번 기회를 통해 제로웨이스트라는 낯선 개념에 대해 모두가 친숙해질 수 있었으면 한다. 비닐봉지를 하나 덜 쓰려는 우리의 작은 실천 하나가 환경에 큰 보탬이 되는 만큼 주민들이 함께 쓰레기 문제 해결을 위해, 작은 것부터 하나씩 함께 실천해 나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훈이 동장은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포장·배달 문화의 확산으로 일회용품을 비롯한 쓰레기 배출량이 늘며 전 세계적인 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환경 문제는 특히 주민들의 관심과 참여 없이는 해결이 불가능한 만큼 주민들께서 자발적으로 제로웨이스트 운동에 참여해 주시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김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새로고침
이름 비밀번호
TOP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