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김천시청년센터, 청년일자리지원 취업유관기관 종사자 워크샵

김민성 기자 dailylf@naver.com 입력 2021/10/07 15:13 수정 2021.10.08 09:51


경북보건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운영하는 김천시청년센터는 지난 5일 센터 3층 대강당에서 관내 공공기관 및 기업체, 유관기관 인사담당자를 초청해 김천시 청년들의 취업성공을 위한 워크샵을 개최했다.

 

이날 워크샵 1부에서는 센터에서 현재 추진하고 있는 청년일자리와 관련한 지원사업, 역량강화사업, 정책 및 활동지원사업 등 프로그램 진행상황과 향후 계획을 보고했다.


2부 행사에서는 한국소통리더십연구소 노유진 대표의 특강을 통해 세대 간 소통을 통해 청년들의 마음을 이해하고 그들에게 한발 더 다가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코로나19 장기화 가능성이 높아져 청년층의 고용 충격이 예상되는 가운데 이번 워크샵을 통해 향후 취업난이 더욱 심각한 상황에서도 각 공공기관 및 기업 인사담당자와 취업유관기관의 활발한 네트워크를 구축해 김천시 청년활동활성화를 위한 기반 조성 및 지역기관의 협조체계 유지를 도모했다.

 

 

이날 워크샵에서 경북보건대 이은직 총장은 “김천시 청년센터가 청년에게 필요한 다양한 청년 정책을 통합적으로 제공할 수 있는 청년들의 허브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김천시청 일자리경제과 이우원 과장은 ”취창업관련 유관기관과 지역기업체간 일자리 미스매칭 해결에 합심해 청년들이 소통하고 일자리가 풍부한 김천시를 만들도록 협조바란다”라고 했다.

    

한편 김천시청년센터에서는 공기업 · 대기업 취업대비를 위해 무료 NCS 특강을 9월 27일부터 10월 8일까지 9일 동안 진행하고 있다. 10월 12일부터 10월 22일까지 9일간 진행할 취업허브아카데미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 중이며 다양한 원데이 클래스를 운영 중이다. 경북보건대 홈페이지(http://www.gch.ac.kr/) 및 인스타그램(https://www.instagram.com/youth_gimcheon/)을 통해서 접수 후 참여 가능하다.

 

 

 

 

 

 

 

 

저작권자 © 데일리김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새로고침
이름 비밀번호
TOP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