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주민이 함께하는 복지공동체 만들기

김민성 기자 dailylf@naver.com 입력 2021/09/24 18:02 수정 2021.09.24 18:02
평화남산동 마을복지계획 추진단 모집

김천시 평화남산동에서는 24일부터 10월 3일까지 평화남산동 마을복지계획 추진단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평화남산동 마을복지계획은 주민이 중심이 돼 해결 가능한 지역복지문제에 대해 복지계획을 수립하고 실행함으로써 주민력 향상을 도모하기 위한 사업이다. 지난 8월 공모사업에 선정돼 지난 10일 사전기획회의를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사업에 참여할 추진단을 모집하게 됐다.

평화남산동 마을복지계획 추진단(이하 추진단)은 주민역량강화 교육을 시작으로 △지역사회 주민 욕구 조사 △마을의 과제 찾기 △주요 마을복지계획 의제 발굴·선정 등의 과정을 통해 우리마을의 복지과제를 발굴하여 앞으로 추진할 복지계획을 수립하게 된다.

 

추진단은 주민 공개모집을 통해 구성할 계획이다. 평화남산동에 거주하는 주민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평화남산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모집결과는 10월 초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김훈이 평화남산동장은 “ 주민이 중심이 되어 우리마을 복지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과정에서 복지의 새로운 희망을 찾을 수 있을 거라 생각하며 복지마을공동체 조성과 지역주민을 위해 봉사하고자 하는 뜻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평화남산동 마을복지계획 추진단과 관련한 사항은 김천시청 및 평화남산동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참고하거나 평화남산동 행정복지센터 맞춤형복지팀 (054-421-2334)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데일리김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새로고침
이름 비밀번호
TOP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