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통안전공단은 철도안전 자율보고를 홍보하고 국민 참여와 제도 활성화를 위해 로고(Logo) 공모전 및 서포터즈 모집을 시행한다.
철도안전 자율보고란 전 국민이 철도 사고 예방을 위해 철도 안전 위험 요인을 자발적으로 신고하는 제도이다. 승강기 안전문 오작동, 끼임, 시설 파손부터 안전하지 않은 작업환경 및 절차 등 모든 철도안전 요인을 공단에 신고할 수 있다.
‘로고(Logo) 공모전’은 철도안전 자율보고를 상징하는 로고 디자인을 공모하는 것으로 전문가 심사 및 국민 설문 등을 통해 상위 6개 작품을 선정해 공단 이사장상과 소정의 상금을 수여한다.
응모 기간은 이달 27일까지이며 선정된 디자인은 공식 로고로 활용될 계획이다.
또한 철도안전 자율보고를 소개하고 국민 참여를 유도할 수 있는 ‘온라인 홍보 서포터즈’ 50명을 모집한다.
모집기간은 이달 27일까지이며 활동기간은 2개월이다. 선정된 서포터즈에게는 소정의 활동비가 지급되고 우수 서포터즈에게는 공단 이사장상을 수여한다.
로고 공모전과 서포터즈 모집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공단 대표 홈페이지(www.kotsa.or.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단 권용복 이사장은 “철도안전 자율보고의 활성화는 안전한 철도 이용의 발판이 될 것” 이라고 강조하며 “제도 활성화의 일환으로 시행되는 이번 로고 공모전과 서포터즈 모집에 국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 라고 말했다.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