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김천시에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비대면 활동 증가 및 시민의 정보화 욕구를 반영할 온·오프라인 정보화교육 필요성이 증대됨에 따라 오는 이달 7일부터 ‘김천시민 행복팡팡 사이버스쿨센터’를 운영한다.
‘김천시민 행복팡팡 사이버스쿨센터’는 총8개 분야 477개의 사이버 강좌 5,608편의 콘텐츠로 구성됐다. 김천시민이면 누구든 언제 어디서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IT·컴퓨터, 어학, 자격증, 자기계발, 건강, 생활취미, 인문교양, 여성·자녀·가족 등 다양한 분야의 사이버 강좌를 운영할 예정이다.
강좌 이용방법은 김천시청 홈페이지 메인화면 하단의 ‘행복팡팡 사이버스쿨센터’ 접속 또는 김천시민 행복팡팡 사이버스쿨센터 홈페이지를 검색한 후 쉽고 간단한 회원가입 절차를 통해 다양한 강좌를 이용할 수 있다.
김성환 정보기획과장은 “코로나19 확산으로 대면 프로그램이 위축됨에 따라 시민 모두가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온라인강좌를 개설했으며 시간,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이용 가능한 사이버교육이니 시민 여러분의 많은 이용을 바란다”고 말했다. 아울러 “김천시민 행복팡팡 사이버스쿨센터가 시민의 일상생활 속 ‘소확행’ 실현을 위한 지식공유의 장으로 활용되고 배움의 장으로 쉽게 나아갈 수 있는 토대가 됨으로써 자격증 취득을 통한 일자리 창출 및 전국 제일의 명품교육도시로의 도약을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