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네이버-카카오앱서 `잔여백신` 선착순 예약 가능

김민성 기자 dailylf@naver.com 입력 2021/05/27 15:36 수정 2021.05.28 11:49
인근 접종기관의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잔여량 실시간 검색

이제 네이버와 카카오에서 아스트라제네카 잔여백신 검색과 예약이 가능해졌다.

 

27일 오후 1시부터 네이버와 카카오 앱으로 코로나19 잔여 백신을 조회하고 당일 예약으로 접종까지 받을 수 있게 됐다.

 

코로나19 예방접종대응추진단에 따르면 65세 이상 고령층 예방접종이 본격적으로 시행되는 27일부터 2주간 위탁의료기관에서 발생한 잔여 백신을 조회·예약할 수 있는 시스템이 시범 운영된다.

 

네이버와 카카오에 접속하면 인근 병·의원에서 발생한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의 잔여량을 실시간으로 조회할 수 있다.

 

네이버 앱·네이버 지도앱 또는 네이버 웹에 접속해 검색창에 잔여 백신을 검색하거나 카카오톡 하단의 탭에서 잔여 백신 탭을 선택 또는 카카오 맵 앱을 통해서 조회하면 접종기관과 잔여백신 수량이 뜬다

 

마스크품귀현상을 빚던 때에 약국에서 마스크를 판매하던 방식과 같은 식이다.

 

당일 예약을 하려면 주민등록상 주소지와 상관없이 잔여 백신이 발생한 위탁의료기관을 선택하고 상세 페이지에서 당일 예약을 누르면 신청이 완료된다단 예약자의 인적 사항을 확인하기 위해 본인인증이 필요하며 중복예약은 불가하다.

 

 



네이버에서 검색

 

 

 

저작권자 © 데일리김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새로고침
이름 비밀번호
TOP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