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한전기술, 온라인 마케팅 전문가 양성사업 교육생 대상 취업 특강

김민성 기자 dailylf@naver.com 입력 2021/05/25 18:00 수정 2021.05.25 18:00

 

김천상공회의소는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 창출지원사업의 일환인 ‘성공취업을 위한 온라인 마케팅 전문가 양성사업’ 교육생을 대상으로 취업 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특강은 인사전문가인 한국전력기술의 박용정 교수를 초빙해 자기소개 방법과 이미지 메이킹, 실전 면접 등 취업에 가장 필요한 기술과 재능을 일깨우고 발전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을 통해 본인만의 특별한 자기소개, 자신감 있는 자기홍보를 위한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작성방법, 면접의 마음가짐, 바른 자세와 행동요령에 대한 일대일 멘토 교육을 진행했다.

 

특히 심리교육을 통한 면접관의 관심과 호응을 이끌어내는 행동요령과 발성, 답변 방법 등에 대해 개인별 맞춤훈련도 진행했다.

 


지난 4월 1일부터 진행된 1차 교육 과정과 5월 3일 진행된 2차 교육과정에서 각 6회에 걸쳐 진행된 이번 취업특강은 박용정 교수가 평소 면접관으로서 보고 느낀 점을 가감없이 알려 교육생들의 큰 호응과 함께 공감을 얻었다.

박용정 교수는 1987년 한국전력기술에 입사해 30여년 동안 총무, 회계, 인사, 홍보, 교육 등 주요보직을 거치며 탁월한 업무능력과 조직관리 능력을 인정받은 인물로 한전기술을 대표하는 인사 관리 전문가이다.

 

‘온라인 마케팅 전문가 양성사업’은 김천시가 2020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 대상에서 지역일자리 목표공시제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받은 인센티브로 진행된다. 김천시와 김천상의가 공동으로 지역산업의 수요와 요구에 맞춤형 인재를 양성해 좋은 일자리로 연계 시켜주고 있는 사업이다.

 

 

 

 

김천상의 백영진 과장은 “동사업에 혁신도시 대표 공공기관인 한국전력기술이 발벗고 나서 교육생들의 자질과 능력향상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말하고 “공공기관과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김천이 상생·발전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김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새로고침
이름 비밀번호
TOP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