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자치

김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여름방학 프로그램 운영

김민성 기자 dailylf@naver.com 입력 2025/08/07 16:56 수정 2025.08.07 16:57
도자기 핸드페인팅, 청소년테마파크·물놀이장 방문

 

김천시(시장 배낙호)는 김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및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서 여름방학을 맞아 지역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정서 지원 및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7일 밝혔다.

 

지난 4일에는 김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1388상담·멘토지원단 위기청소년 멘토링사업」의 일환으로 도자기 핸드페인팅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해당 프로그램은 지역 내 취약계층 위기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예술 체험 활동으로, 청소년의 심리적 안정을 도모하고 멘토-멘티 간 유대감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멘토 8명과 멘티 8명이 참여해 각자의 개성을 담은 도자기 작품을 만들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참여한 한 멘티는 “친구들과 멘토 선생님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서 즐거웠고, 멘토링 활동을 통해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어 좋았다”라고 전했다.

 

이어 지난 5일에는 김천시방과후아카데미 참여 학생을 대상으로 청소년테마파크 및 물놀이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이번 체험은 청소년들의 의견을 반영해 기획된 특별지원 프로그램으로, 무더위와 학업 스트레스 해소를 목적으로 마련됐다.

 


청소년들은 오전에는 율곡동 청소년테마파크에서 놀이기구 체험을 통해 모험심을 키우고, 오후에는 산내들 캠프빌리지 내 물놀이장에서 시원한 물놀이를 즐기며 친구들과 추억을 쌓았다.

 

한 참가 청소년은 “여름방학이 끝나가는 것이 아쉬웠는데,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어 정말 즐거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김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9세부터 24세 청소년을 대상으로 상담, 심리검사, 집단상담, 청소년전화 1388 운영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건전한 청소년 육성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김천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에게 학습지원, 자기개발, 생활지원 등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프로그램 관련 문의는 김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054-431-2009) 또는 청소년전화 1388, 방과후아카데미(☎054-434-6685)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데일리김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새로고침
이름 비밀번호
TOP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