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자치

배 시장, 농산물도매시장과 농협공판장 격려 방문

김민성 기자 dailylf@naver.com 입력 2025/07/23 14:57 수정 2025.07.23 14:57
"농산물이 제 값 받는 유통 현장 만들어가야"


김천시 배낙호 시장은 23일 아침 일찍부터 김천시농산물도매시장과 김천농협공판장을 방문해 여름철 주요 농산물 출하에 나선 농업인들과 현 장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이날 배 시장은 자두, 복숭아, 포도 등 여름 제철 과일을 출하하는 농업인들과 중도매인들을 직접 만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유통 현장을 둘러보며 농산물 가격 형성과 물류 흐름 등을 종합적으로 점검했다. 

 

특히 배 시장은 “이른 봄 냉해 피해와 최근 장마로 인해 자두 등 일부 과일의 품질에 어려움이 있다는 소식을 듣고 마음이 무거웠다”라며 “그럼에도 품질 좋은 농산물을 출하해 주시는 농업인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고 전했다. 

 

김천시는 현재 지역 농산물의 브랜드 가치 제고와 판로 확대를 위해 다 각적인 홍보에 나서고 있다. 최근에는 국회에서 열린 김천 자두 홍보 행사 에서 국회의원들과 참석자들로부터 “크기와 맛, 향이 모두 뛰어나다”라 는 호평을 받았으며, 오는 24일에는 자매도시인 군산시청에서 포도· 자두·복숭아 등 김천 농산물을 알리는 판촉 행사도 진행할 예정이다. 

 

배 시장은 “생산만큼 중요한 것이 유통”이라며, “농가에서 잘 키운 농 산물이 전국 소비자에게 안정적으로 판매되기 위해서는 도매시장과 중도 매인 여러분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김천시는 농산물의 안정적인 판로 확보와 유통 기반 확충을 위해 농산물종합유통센터를 조성 중에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김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새로고침
이름 비밀번호
TOP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