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정치

송언석 의원, 추풍령 휴게소(부산 방향) 주차장 무료 이용시간 1시간에서 8시간으로 대폭 확대

김민성 기자 dailylf@naver.com 입력 2023/11/28 18:48 수정 2023.11.28 18:48
한국도로공사 손진식 부사장 만나 주차장 시간 확대 필요성 적극 제기


송언석 국회의원(국민의힘, 경북 김천)이 경부고속도로 추풍령 휴게소(부산 방향) 주차장 무료 이용시간이 1시간에서 8시간으로 대폭 확대된다고 28일 밝혔다.


현재 추풍령 휴게소 내에 김천시가 170억원을 들여 조성 중인 추풍령 테마파크(2015년 9월 사업 시작)를 방문하기 위해서는 휴게소 주차장을 이용해야 한다. 그런데, 주차장 무료 이용시간이 1시간에 불과해 테마파크 이용자들이 과도한 주차요금을 부담해야 하는 문제가 지속적으로 제기돼 왔다.

 

이에 송 의원은 지난 27일 국회 의원회관 사무실에서 한국도로공사 손진식 부사장을 만나 추풍령 휴게소(부산방향) 주차장 무료 이용시간 확대 필요성을 제기했다. 이 자리에서 한국도로공사 측은 송언석 의원의 지적을 적극 수용해 휴게소 주차장 무료 이용시간을 기존 1시간에서 8시간으로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송언석 의원은 “추풍령 휴게소 주차장의 무료 이용시간이 8시간으로 확대됨에 따라 추풍령테마파크와 추풍령 휴게소를 이용하는 김천시민들의 불편이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며 생활 속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김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새로고침
이름 비밀번호
TOP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