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자치

김천시청소년참여기구, 경북도 청소년 정책 제안 대회 ‘최우수상’ 수상

김민성 기자 dailylf@naver.com 입력 2023/09/06 16:27 수정 2023.09.06 16:27


김천시 제18기 청소년참여위원이는 지난 2일 청송군 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 2023 경상북도 청소년 정책 제안 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정책 제안 대회는 청소년들의 권익증진과 실효성 있는 청소년정책 발굴을 위해 경상북도가 주최하고, 청소년활동진흥센터가 주관해 마련됐다. 도내 청소년참여기구(참여위원회, 운영위원회, 꿈 드림센터 등) 30팀이 참여한 가운데 열띤 경쟁을 펼쳤다.

 

이날 각 시군을 대표하는 참여기구 중 1차 서류심사를 통과한 12팀이 각자 제안한 정책의 실현 가능성 및 기대효과 등을 발표해 최종 수상팀을 가렸다.

 

최우수상을 받은 김천시 청소년참여위원은 “참가한 팀 모두 제안내용과 발표력이 너무 좋아 긴장을 많이 했지만 김천시 대표로 참가해 최우수상이라는 우수한 성적을 거둬 너무 좋았다. 내년에는 더 열심히 해서 대상에 도전해보겠다”라고 말했다.

 

김천시 청소년문화의집 관계자는 “우리 시를 대표해서 경상북도 청소년 정책 제안 대회에 참가한 참여기구위원들이 최우수상을 수상 한 것에 대해 무척 자랑스럽고 영광스럽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자신들의 꿈과 끼를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과 노력을 하겠다”라고 전했다.

 

 

 

 

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참여기구(참여위원, 운영위원)를 모집·운영하고 있으며 문의는 054-439-2237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데일리김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새로고침
이름 비밀번호
TOP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