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김천대 스포츠재활학과 재학생, 한국체육과학회지 KCI 등재지 논문게재

김민성 기자 dailylf@naver.com 입력 2023/08/30 13:31 수정 2023.08.30 13:31


김천대학교(총장 윤옥현)는 스포츠재활학과(학과장 최원경) 재학생 8명이 '스포츠재활 전공 대학생의 스쿼트 운동과 만보걷기 운동 보행메커니즘 비교'라는 주제를 한국체육과학회 2023년 제32권 제4호에 게재했다고 30일 밝혔다.

 

한국체육과학회는 32년이란 긴 시간 동안 체육의 모든 전공분야를 아우르는 거대한 학술단체로서 뿐 아니라 학문적인 교류와 연구를 통해 개인의 발전과 체육분야의 학문적 기여에 헌신적으로 공헌하고 있다.

 

논문의 주저자로 참여한 4학년 정해윤 학생은 "조별 수업 중 아이디어 공유에서 논문 주제를 잡고 지도교수님의 지도아래 논의하면서 공부했다. 처음에 논문을 쓰자고 하셔서 무척 당황했지만, 왠지 모를 자신감이 생겨 적극적으로 임했던 것 같다"고 했다. "또한 대학 재학 중에 이러한 경험을 준 함께해준 학생들과 교수님께 감사하다"고 전했다.

 

지도교수로 참여한 김종근 교수는 "4년이라는 김천대 재직 기간 동안 학생들과의 유의미한 추억을 만들고자 논문 작성을 권하였으며, 흔쾌히 따라준 학생들에게 감사할 따름"이라고 공을 돌렸다.

 

스포츠재활학과 최원경 학과장은 "유종의 미를 보여준 김종근 교수에게 감사드리고 논문을 게재하게 된 학생들이 자랑스럽다. 본 학과는 이론과 실습을 겸비한 학과로 인프라와 업무협약이 강점으로써 학생들이 향후에도 다양한 경험, 연구를 할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김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새로고침
이름 비밀번호
TOP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