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예술/축제

청소년이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청소년 축제

김민성 기자 dailylf@naver.com 입력 2023/08/21 20:25 수정 2023.08.21 20:25
청소년 어울림마당 일취월짱 선포식


2023년 청소년 어울림마당 하이스 엑스포(High’s Expo) 선포식이 지난 19 김천시청소년문화의집 야외무대에서 청소년과 시민 3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열렸다.

 

청소년 어울림마당 '일취월짱' 하이스 엑스포는 지역 고등학생들이 자발적으로 운영위원회를 구성하여 참가동아리 모집부터 홍보, 행사기획 등 행사 진행에 스스로 참여하는 청소년 문화축제이다.

 

이날 행사는 공연에 앞서 10개 팀 동아리가 태양광 자동차 만들기, 로봇조립, 바이러스 무드등, 키링 만들기 등 다양한 부스를 운영하여 다채로운 볼거리와 체험을 제공했다.

 

이날 선포식은 청소년 대표의 개최 선포를 시작으로 연합 하늘빛 병창단, 김천여자고등학교 길라잡이, 김천고등학교 로그인 등 9개 동아리가 참여해 가야금병창, 사물놀이, 밴드 및 댄스공연을 통해 청소년들의 꿈과 끼를 펼쳤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중학생은 “평소에 학교에서 접하지 못했던 태양광 자동차나 무드등 만들기와 같은 다양한 체험을 해서 흥미로웠다. 그리고 무대 공연을 보면서 어떤 공연보다 멋있고 김천 청소년들이 자랑스러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경희 복지환경국장은 “청소년 어울림마당이 오랫동안 청소년들이 주체가 되어서 계속 운영이 되어서 청소년들이 꿈과 끼를 펼칠 수 있는 장이 있어서 무척 기쁘게 생각한다. 이 시간만큼은 청소년들이 학업에 대한 무거운 스트레스를 내려놓고 마음껏 청소년만의 시간을 즐기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2023년 청소년 어울림마당은 앞으로 9월16일 강변공원, 10월28일 안산공원, 11월18일 율곡도서관(율곡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청소년 어울림마당 참여 문의는 청소년 상담복지센터(054)431-2009)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데일리김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새로고침
이름 비밀번호
TOP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