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대한노인회김천시지회(회장 이부화)에서는 지난 12일 김천시립문화회관 강당에서 공익형 노인 일자리 참여자 535명(경로당 깔끄미 사업)을 대상으로 노인 일자리 참여자 교육을 했다.
경로당 깔끄미 사업이란 대한노인회 김천시지회에서 수행하는 사업으로 노인 일자리 참여자가 관내 경로당시설관리 및 환경정리 등을 실시하며, 총 535명의 참여자가 활동하고 있다.
이날 참여자 교육은 불볕더위 예방, 부정수급 방지 교육뿐만 아니라 강사를 초빙하여 ‘내가 웃어야 세상이 행복하다’라는 주제로 스트레스 예방법 등의 강의를 했다.
![]() |
김천시 임재춘 사회복지과장은 “김천시는 노인회를 비롯해 시니어클럽, 노인복지관에 113억의 예산으로 총 2,922명의 어르신이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 참여 어르신들은 건강관리 잘하셔서 노인 일자리 활동을 안전하게 마무리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했다.
대한노인회 이부화 김천시지회장은 “김천시에서 노인 일자리, 경로당 지원 등 노인복지 발전을 위해서 힘써주시고 있어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 오늘 교육에 참여하신 어르신들은 김천시에서 가장 많은 회원을 보유하고 있는 노인회 소속이라는 자부심을 느끼며 경로당을 위해서 열심히 봉사해주셨으면 한다”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