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김천대학교(총장 윤옥현) 치위생학과(학과정 조민정)는 (주)필립스코리아(대표 박제인)와 구강건강 증진을 위한 홍보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양 기관은 지난 5월 26일 김천동신초등학교에서 김천대학교 치위생학과 3학년 학생들이 1,2학년 초등학생 175명을 대상으로 소닉케어 제품을 교구로 활용해 어린이 양치 교실을 진행하기도 했다. 이를 계기로 향후 관련 구강보건 향상을 위한 홍보를 수행하는 데 있어 협력관계를 유지하고자 이번 MOU를 체결하게 됐다.
특히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협력 기관은 △구강건강 증진을 홍보 및 수행 △ 현장실습 지원을 통해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 및 취업 협력 △ 구강보건교육을 위한 교구 개발 시 협력 등에 적극적으로 협업하기로 했다.
조민정 학과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연계 구강보건 증진을 위한 홍보 활동이 활성화되고, 상호 호혜적인 교류로 지역사회 발전을 도모할 수 있을 것을 기대된다”라고 했다.
한편, 김천대학교 치위생학과는 4년 과정으로 지난 2020년 제48회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에서 시행한 시험에서는 전국 응시자 5,689명 수석 합격생을 배출하는 성과를 달성하기도 했다. 정원 40명의 신입생과 편입생을 모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