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김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 재능나눔 봉사단 대상 중식요리교육

김민성 기자 dailylf@naver.com 입력 2023/07/07 11:26 수정 2023.07.07 11:26


김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센터장 김경희)에서는 2023 신규 재능 나눔 봉사단 양성을 도모하며 요리로 봉사하는 토그 브란슈(toque blanche 가칭) 봉사단을 만들기 위해 중식요리 교육에 나섰다.

※토그브란슈:요리사들이 주방에서 요리할 때 쓰는 흰색의 둥글고 높이 있는 모자

 

올해 신규 재능나눔 봉사단 양성자 교육 모집 인원은 15명으로 모집 기간은 7월 17일부터 8월 18일까지 30일간이다.

교육은 8월 24일부터 매주(목) 1개월간 총 4회 진행된다.

김천요리제과직업전문학원(강사 이희* 교장)에서 중식요리에 대한 유래부터 응용요리까지 중식요리 전반에 관한 교육이 이뤄질 예정이다. 이론 교육 후 습득한 지식을 토대로 직접 만들어 보는 실습까지 이어진다.

 

잠재된 능력의 봉사자들이 교육 수료 후 봉사단을 결성해 지역아동센터, 장애인 시설, 경로당 등에서 요리 나눔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또한 지역 내 급식 나눔 관련 자원봉사활동과 연계해 친밀한 유대 관계로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 분위기를 조성, 높은 성취감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경희 센터장은 “재능 나눔 지원봉사에 관심이 있는 봉사자는 이번에 실시하는 교육을 통해 작으나마 중식요리에 대한 전문지식도 넓히고 실습을 통해 직접 만들어 봄으로써 무조건 집에서 배달 내지는 중국음식 식당에서 사서 먹는 음식이 아닌 직접 만들어 먹는 중식요리가 되는 좋은 기회가 되리라 본다”고 했다.

 

사업 참여 희망 자원봉사자는 자원봉사센터에 직접 방문하거나 이메일(moacfc@hanmail.net)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문의 054-436-0179

 

 

 

 

 

저작권자 © 데일리김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새로고침
이름 비밀번호
TOP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