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부곡초·동신초 대상, 해피투게더 김천 운동 교육

김민성 기자 dailylf@naver.com 입력 2023/06/30 15:18 수정 2023.06.30 15:18


김천시는 28일, 29일 이틀에 걸쳐 부곡초등학교 1학년 140명과 동신초등학교 3학년 102명을 대상으로 '해피투게더 김천' 운동 기품 있는 금쪽이 교육을 가졌다.

 

먼저 시 캐릭터인 오삼이를 등장인물로 제작한 해피투게더 김천 운동 교육용 애니메이션을 시청했다. 이어 전문 강사가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진행한 해피투게더 김천 운동 교육으로 친절, 질서, 청결 등 기본 소양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1학년은 이솝우화, 캐릭터를 활용한 교육을 진행해 아이들이 어렵게만 느끼던 기본예절 소양에 관해 관심과 흥미를 느끼도록 했다. 3학년 대상으로는 간단한 퀴즈와 친구, 선생님에게 사랑한다고 말하기 등을 바로 실천해보는 참여형 교육을 진행해 아이들에게 작은 것부터, 하나하나 실천하고 습관화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것을 강조했다.

 

'기품 있는 금쪽이'는 지난해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진행한 '소학행 예절교육'을 확대한 프로그램으로, 어린이집뿐만 아니라 유치원, 초등학교까지 그 대상을 확대했다. 어린이 맞춤형 교육으로 어린이와 교사들의 호응도가 높아 재미와 교육 일거양득의 효과를 얻고 있다.

 

 

 

 

해피투게더 김천 운동 교육 프로그램은 각계각층 다양한 시민을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문의나 신청은 시청 총무새마을과로 하면 된다.(☎420-6095)

 

 

저작권자 © 데일리김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새로고침
이름 비밀번호
TOP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