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김천시, 정부 합동 평가 정성지표 전문가 컨설팅

김민성 기자 dailylf@naver.com 입력 2023/05/24 18:50 수정 2023.05.24 18:50


김천시(시장 김충섭)는 지난 23일 정부 합동 평가(시군 평가) 실적향상을 위해 정성지표 담당 팀장 및 담당자를 대상으로 전문가 컨설팅을 실시했다.

 

정부 합동 평가(시군 평가)는 지방자치단체에서 수행하는 국가위임사무, 국가 주요 정책과 도정 역점시책 추진 성과에 대해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제도로 2023년도에는 총 100개 지표에 대해서 정량평가와 정성평가 부문으로 구분해 평가한다.

 

이번 컨설팅은 (사)한국지식서비스연구원 이성환 이사장을 초빙해 합동 평가 18건의 정성지표에 대한 김천시 시책을 효과적으로 반영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지표별 대응 전략과 작성 기법에 대해 1:1 맞춤 컨설팅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이날 피드백 받은 내용을 바탕으로 우수사례 1차 자료를 경북도에 제출한다.

 

김천시 관계자는 “이번 컨설팅이 직원들이 국·도정 평가에 대해 깊이 이해하고 추진하는 데 도움이 되었길 바란다”라며, “평가지표인 국·도정 주요 과제들이 시민의 삶의 질과 직결되는 만큼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김천시는 최근 ‘2022년 실적 정부 합동 평가(시군 평가) 우수상’ 수상하는 성과를 거뒀으며 2023년에는 종합성적 최우수 성과를 거둔다는 목표로 매달 추진 상황 보고회를 개최하는 등 총력을 다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김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새로고침
이름 비밀번호
TOP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