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두산전자 김천공장, 꿈꾸는 공부방 지원

김민성 기자 dailylf@naver.com 입력 2023/05/23 11:19 수정 2023.05.23 11:19
저소득층 가정에 쾌적한 학습 환경 조성


김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은직)와 ㈜두산전자 김천공장(공장장 양정근)은 지난 22일 김천시 관내 저소득층 아동 가구에 ‘꿈꾸는 공부방’을 제공하여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공헌사업을 했다고 밝혔다.

 

두산전자 김천공장의 `꿈꾸는 공부방'은 경제적 어려움으로 학업 여건이 제대로 갖춰지지 않은 소외계층 아이들에게 쾌적한 학습 환경을 조성해주는 사업으로 2022년에 이어 세 번째로 어려운 가정에 공부방을 선사하게 됐다.

 

이번에 진행된 ‘꿈꾸는 공부방’은 비손지역아동센터와 연계해 수혜 대상 가정을 선정하고, 공부방 조성을 위해 ㈜두산전자 김천공장 임직원과 협력업체 임직원이 참여하여 창틀과 장판·벽지교체, 책상과 침대를 지원했다.

 

공부방을 선물 받은 아이는 “멋진 공부방이 생겨 너무 행복하다.”라면서 “열심히 공부해서 사회에 보답할 수 있는 사람이 되겠다”라고 말했다.

 

양정근 ㈜두산전자 김천공장장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꾸준히 연계하여 미래의 보배인 아이들에게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전했다.

 

이우문 김천시 복지기획과장은 “이번 공부방 지원사업으로 미래의 꿈나무인 아동이 희망의 나래를 펼칠 수 있는 큰 밑거름이 되었다.”라며 “항상 지원을 아끼지 않는 두산전자 김천공장에 깊은 감사를 전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두산전자는 아동양육시설 보호아동의 경제적 자립을 위한 디딤씨앗통장 후원, 미혼모 자립 지원을 위한 엄마의 미래를 위한 기금 모금 활동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와 연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김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새로고침
이름 비밀번호
TOP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