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김천시, 강소농 농산물 브랜드 패키징 교육

김민성 기자 dailylf@naver.com 입력 2023/05/22 19:43 수정 2023.05.22 19:43

김천시는 지난 19일 중소규모 농업경영체 경쟁력 향상을 위한 강소농 농산물 브랜드 패키징 교육을 개설, 농업기술센터 농경유물관에서 강소농 농가 10호를 대상으로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6월 23일까지 총 6회 과정이다. ‘경상북도 농식품 기술 자문단’ 브랜드·디자인 자문위원 ㈜농부릿지 조현준 대표의 최신 농산물 소비 트렌드 현황 강의로 시작해 1:1로 컨설팅 방식으로 농장 로고, 명함, 스티커, 전단 제작을 교육할 예정이다.

 

개강식에 참여한 농업인들은 “전문가와 함께 자신만의 이야기로 내 농장 브랜드 콘셉트를 만들고 스스로 나의 이미지를 형상화하면서 한 차원 높은 명품상품으로 브랜드 품격을 높일 기회가 되어 감사하다”고 전했으며, “이번 교육을 통해 ‘세상에 나를 어떻게 알릴지’ 막막하고 어려웠던 고민 해결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며 고마움을 더했다.

 

또한 작년에 이 과정을 수료한 농업인들은 “강소농 교육이 실제 농가들이 필요로 하는 알찬 교육으로 구성되어 만족도가 높았고, 농장 브랜드를 기획하고 농장 로고와 명함 등 다양한 홍보물을 제작할 수 있어서 실질적으로 도움이 됐다”라며 고마움을 전했다.

 

 

 

 

권명희 농촌지도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경쟁력을 높일 기회가 되어 개별 농가가 가진 이야기를 포장디자인에 잘 접목해 농가소득 증진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강소농 교육생들을 격려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김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새로고침
이름 비밀번호
TOP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