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김천대 간호학과,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빛난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

김민성 기자 dailylf@naver.com 입력 2023/05/18 11:15 수정 2023.05.18 11:15


김천대학교(총장 윤옥현) 간호학과 졸업학년을 대상으로 2023학년도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 대회는 간호학 전공 교과과정과 임상실습 경험을 바탕으로 창의적 및 종합설계 역량을 갖춘 간호사를 양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최신 IT기술개발을 통한 간호실무 현장의 혁신과 창업'을 주제로 한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에는 총 16개팀이 참가해 대상 1팀, 최우수상 2팀, 우수상 4팀 총 7개 팀이 수상했다.

 

최고상인 대상은 '스마트워치를 활용한 신체보호대 개발'팀(4학년 이정수 외 5인)이 받았으며, 최우수상은 'AI를 접목한 EMR 내 대상자 맞춤형 약물셋팅 헬퍼'팀(4학년 한진영 외 5인), '입원환자들을 위한 스마트워치'팀(4학년 이예인 외 6인)이 수상했다.

 

대상을 수상한 4학년 강아랑 학생은 “학교의 취·창업 지원사업을 통해 팀원들과 협업, 아이디어를 공유함으로써 팀워크 역량이 강화됐다.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실제 간호현장에서 아이디어를 얻고, 간호창업까지 이어질 수 있겠다는 자신감을 키웠다”고 말했다.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를 주관한 김천대 간호학과 이재겸 교수는 “캡스톤 디자인을 경험을 통해 김천대학교 간호학과 학생들이 간호현장에서 해결해야 하는 문제를 스스로 찾고,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을 스스로 도출하는 과정을 팀원들과 수행함으로써 의사소통 역량 및 리더십 역량을 함양하게 된 좋은 계기가 됐다”고 취지를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김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새로고침
이름 비밀번호
TOP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