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예술/축제

제9회 행복 김천 복지박람회 성황리 개최

김민성 기자 dailylf@naver.com 입력 2023/05/15 20:31 수정 2023.05.15 20:34
함께 걸어요! 함께 웃어요! 행복한 김천


김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충섭, 공동위원장 이은직)은 지난 13일 직지문화공원에서 약 2,0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9회 행복 김천 복지박람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함께 걸어요! 함께 웃어요! 행복한 김천’이라는 슬로건으로 복지 활성화 유공자 표창과 함께 다양한 문화공연이 펼쳐졌다. 또 장애인·노인·아동·보건 등 기관별 체험행사, 복지시설·기관 홍보, 벼룩시장·플리마켓 등 나눔 행사가 풍성하게 진행됐다.

 

이날 행사는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원들을 비롯해 지역 복지기관·시설·단체 등 41개 기관이 참여해 다양한 볼거리·체험 거리·즐길 거리 등 다채로운 이벤트 제공으로 가족과 함께 김천시 복지를 구석구석 즐길 수 있는 축제 한마당이 됐다.

 

특히 67년 전통의 경북보건대는 보건복지과와 뷰티디자인과 학생들이 지역사회 주민들을 위해 부스 운영 도우미로 봉사활동했다. 박람회를 찾은 지역주민들을 위해 다양한 체험 부스 및 무료 음료 제공 등의 부스를 운영해 의료 봉사 활동을 하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뷰티디자인과는 복지박람회 참가자를 대상으로 스티커 타투, 핸드 마사지 등 다양한 뷰티 서비스를 제공했다.

 

 


김충섭 시장은 “이번 박람회는 우리 지역의 우수한 복지정보 홍보 및 제공으로 시민이 함께 참여하여 소통하는 행사로 복지서비스 수준과 복지 체감도가 한 단계 더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이은직 공동위원장은 “행복 김천 복지박람회를 통해 김천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민관협력의 구심점으로 맞춤형 복지서비스 제공하는 데 있어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는 데 더욱더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김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새로고침
이름 비밀번호
TOP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