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김천시립도서관, 제1기 부모교육 강좌 성황

김민성 기자 dailylf@naver.com 입력 2023/05/01 19:22 수정 2023.05.01 19:22
임영주 박사 ‘부모와 아이 중 한 사람은 어른이어야 한다’


김천시립도서관(관장 신동균)에서는 지난 21일과 28일, 2회에 걸쳐 <제1기 부모교육 강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시립도서관의 부모교육 강좌는 올바른 자녀 양육 가치관 형성과 가족 간의 소통 강화를 통해 시민의 건강하고 행복한 가정생활을 지원하기 위한 인문학 강좌이다.

 

1기 강좌에서는 부모교육 전문가로 알려진 임영주 박사가 강연을 맡아 <부모와 아이 중 한 사람은 어른이어야 한다>, <삼대가 행복한 조부모님 육아법> 등을 주제로 자녀를 양육하면서 겪게 되는 다양한 문제들을 지혜롭게 해결하는 소통 대화법과 조부모의 올바른 역할을 제시 강연에 참석한 부모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강연에 참석한 한 부모는 “아이를 사랑하는 마음도 중요하지만, 양육에 대한 지식과 아이와 소통하는 기술도 매우 중요하다는 걸 깨닫게 됐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다음 제2기 강좌는 이달 23일과 30일 오전 10시에 개최되며 맑은 숲 아동 청소년 상담센터 이임숙 소장이 강의를 맡아 아이의 욕구와 기질에 맞는 대화법, 관계 회복과 상처치유를 위한 대화법, 공부 머리를 키우는 대화법 등 다양한 내용으로 강연을 진행한다.

 

 

 

 

저작권자 © 데일리김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새로고침
이름 비밀번호
TOP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