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천시평생교육원에서는 지난 26일 70명의 수강생과 김충섭 시장, 이명기 시의회 의장, 총동창회 서지선 회장 및 임원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제39기 김천시여성대학 개강식을 가졌다.
이번 개강식에는 식전 공연으로 평생교육 정기강좌 통기타반에서 멋진 통기타 연주를 선보이고 김충섭 시장 인사말과 이명기 의장 축사 순으로 진행됐다. 부대행사로 정기강좌 꽃차 소믈리에 자격증반에서 꽃차 시음, 티푸드 시식회를 열어 수강생들의 좋은 호응을 얻었다.
개강식 이후에는 이진석 교수의 ‘힐링으로 행복 찾는 정서치유’라는 주제로 국악과 함께하는 힐링의 시간을 가졌다.
6월 2일까지 매주 수, 금(10:00~12:00) 총 11회로 운영되는 여성대학은 방송인 이성미, 역사학자 신병주 등 유명 강사와 향토작가 이영철 화가의 강연 외에도 현장 체험, 만들기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
김천시여성대학 학장 김충섭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여성대학의 개강을 축하하며 열심히 배우고 인생을 즐기며 배움을 나눌 수 있는 여성대학이 되길 바라며, 평생학습을 통해 누구나 계속 도약할 기회, 함께 누리는 평생학습 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이날 한 수강생은 “여성대학 강의가 평소 뵙기 힘든 명강사들로 구성돼 신청했는데 오늘 첫 강의부터 저의 심금을 울려 많이 울었다”라며 “이 좋은 교육기회를 놓치지 않고 꼭 개근하겠다”라고 밝혔다.
김천시여성대학은 1984년 제1기를 시작으로 40여 년의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고 있으며 인문학, 문화 예술, 경제, 건강 등 다양한 분야의 강의를 통해 올바른 여성문화를 정착하고 여성들의 사회 참여 확대를 위해 매년 운영되고 있다. 여성대학 수료 후에는 김천시여성대학 총동창회원 자격이 부여돼 지역사회에 다양한 봉사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또한 수강생 선착순 모집에 많은 지원자가 몰려 성황을 이뤘으며 수강생들이 예전보다도 더 젊어지고 있어 여성대학의 미래가 밝아지고 있다는 후문이다.
|
강연 일정은 다음과 같다.
4월 28일 이성미 방송인(개그우먼)의 지금이 참 좋은 시간이다
5월 3일 염건령 소장의 인구구조 변화와 지역사회 리더의 역할
5월 10일 신병주 교수의 조선의 왕비로 산다는 것
5월 12일 고준석 대표의 2023년 경매시장 전망 및 경매 투자 비법
5월 17일 현장 체험
5월 19일 강원국 교수의 말과 글로 행복한 삶
5월 24일 이계호 박사의 태초 먹거리
5월 26일 김종혁 대표의 정말 쉬운 챗GPT
5월 31일 이영철 화가의 화가 이영철의 행복별 사랑 여행
6월 2일 수료식 및 만들기 체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