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청소년문화의집 종사자, 소방 안전 체험훈련

김민성 기자 dailylf@naver.com 입력 2023/03/24 21:16 수정 2023.03.24 21:16


김천시(김천시장 김충섭)는 지난 22일 청소년문화의집 종사자 20여명을 대상으로 소방 안전 체험훈련을 실시했다.

 

최근 전국 각지에 산불 및 건물화재 사고가 빈번하게 발생하는 시기에 청소년들의 이용이 많은 청소년문화의집에서 종사자들의 화재 예방의식을 고취하고, 화재 사고에 대한 안전의식 및 대응 방법 등을 익혀 화재 발생 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했다.

 

특히 이번 훈련은 김천소방서와 협조해 소화기 종류 및 화재 시 대피법, 소화기를 이용한 화재진압훈련, 대피로 탈출 체험, 완강기 대피 훈련 등 이론과 실전이 병행된 훈련으로 화재 발생 시 대처 능력을 배양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지진 발생 시 대응법, 심폐소생술 등 전반적인 재난과 위급상황에 대한 대처법을 배우고 경험해 볼 수 있는 시간이 됐다.

 

김천시청소년문화의집 관계자는 “봄철 화재 발생이 자주 일어나고 있다. 화재는 방심이라는 틈을 통해 발생한다고 생각한다. 이번 훈련을 통해 방심하지 않고, 항상 안전을 생각하는 청소년문화의집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청소년문화의집 참여 문의는 홈페이지 또는 전화(054-439-2237)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데일리김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새로고침
이름 비밀번호
TOP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