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그림책으로 함께하는 부모 심리학 교육

김민성 기자 dailylf@naver.com 입력 2023/03/15 19:10 수정 2023.03.15 19:10
" 내 아이의 마음을 볼 수 있다면"


김천시(시장 김충섭) 드림스타트에서는 지난 13일 드림스타트 대상아동 양육자 26명이 참석한 가운데 그림책으로 함께하는 부모 심리학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을 통해 부모들은 내 아이의 속마음을 들여다보고 사랑한다고 속삭여주며 사랑스런 눈길로 바라보는 방법을 배웠다. 양육태도 검사를 하면서 자녀에게 정서적 안정을 만들어 주는 부모의 역할에 대해 생각해보게 하고 또래 부모들과 양육정보를 교환하며 어려움을 서로 공감하고 지지하는 시간도 가졌다.

 

교육에 참석한 부모들은 “조금이나마 아이의 속마음을 이해하는 시간이 됐다. 아이가 보는 그림책으로 저도 위로가 된다는 사실에 놀랐고, 부모도 아이와 함께 성장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는 수업이었다”라며 만족해했다.

 

김천시 관계자는 “좋은 부모가 되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닌 것 같다. 생각할수록 어려운 일이다. 아이와 부모님이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드림스타트가 응원 하겠다. 또한 다양한 정보와 부모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해 행복한 가족이 되도록 돕겠다”고 전했다.

 

김천시 드림스타트에서는 0세(임산부)에서 12세 취약계층 아동과 가족에게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해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도모하고 공평한 출발기회를 보장하여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김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새로고침
이름 비밀번호
TOP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