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김천대 물리치료학과, 지역 봉사 활동

김민성 기자 dailylf@naver.com 입력 2022/12/30 12:59 수정 2022.12.30 12:59
김천시노인종합복지관 어르신학당과 건강증진실서 스트레칭, 마사지, 한글 학습 보조 등


김천대학교(총장 윤옥현) 물리치료학과(학과장 이규리)는 김천시노인종합복지관(관장 김민종)과 지난 5월 2일 업무와 봉사 관련 협약을 맺고 5월부터 12월까지 김천시노인종합복지관의 회원들을 대상으로 어르신학당과 건장증진실의 봉사활동을 펼쳣다고 30일 밝혔다.

 

봉사에 참여한 학생과 교수들은 김천시노인종합복지관 회원들을 대상으로 어르신학당에서는 한글학습보조, 어깨 및 목 스트레칭과 마사지, 건강증진실에서는 혈압측정 및 건강증진시설 활용 보조 및 복지관의 다양한 활동과 문화의 집 운영에 참석하며 봉사를 실시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김○○ 학생은 “어르신학당과 건강증진실에서 봉사하며 고마워하시고 즐거워하시는 어르신들의 모습을 보며 봉사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진 데 대해 뿌듯하고 뜻깊은 시간이었다”라고 했다.

 

 

 

 

물리치료학과 이규리 학과장은 “지자체내 다양한 시설과의 연계를 통해 지역 내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봉사를 실시해 학생들에게 봉사의 기쁨을 체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김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새로고침
이름 비밀번호
TOP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