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예술/축제

김천시립도서관, 토닥토닥 성장캠프 참가자 모집

김민성 기자 dailylf@naver.com 입력 2022/11/09 18:41 수정 2022.11.09 18:41

김천시(시장 김충섭)는 이달 19일과 내달 3일 총 2회에 걸쳐 지역 초등 고학년 이상 청소년과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토닥토닥 성장캠프를 운영, 참가자를 모집한다.

    

토닥토닥 성장캠프 프로그램은 미래를 이끌어갈 청소년과 지역민에게 인문, 과학, 역사 등 다양한 직업 분야의 전문가를 초청해 삶의 가치관 확립과 학습의 동기부여, 진로에 대한 목표 설정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된 프로그램으로 2020년부터 매년 운영 중이다.

 

 

먼저 오는 19일 1차 캠프에서는 닥터베르(이대양) 작가를 초청해 ‘공학박사 겸 웹툰 작가가 바라본 4차 산업혁명의 시대’라는 주제로 변화하는 직업시장에서 적성과 진로를 고민하는 방법에 대한 특강을 진행한다.

 

닥터베르(이대양) 작가는 네이버 웹툰 ‘닥터앤닥터 육아일기’, 과학 추리 소설 ‘과학특성화중학교’등을 집필했고 ‘유퀴즈 온더 블록’, ‘아침마당’, ‘지식채널e’ 등 다수의 방송에 출연했다. 작가는 만화가, 작가, 작사가, 작곡가 등 다양한 분야의 직업 경험을 바탕으로 흥미진진한 이야기를 들려줄 것으로 기대된다.

 

내달 3일 열릴 2차 캠프는 이금이 작가와 함께 ‘꿈을 위한 책읽기’를 주제로 진행한다. 이금이 작가는 ‘너도 하늘말나리야’, ‘유진과 유진’, ‘알로하, 나의 엄마들’ 등 수많은 베스트셀러 소설을 집필했으며 어린이, 청소년, 어른 모두의 사랑을 받고 있다. 작가는 청소년들의 꿈을 위해 따뜻한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참가신청은 이달 8일 오전 9시부터 시립도서관 누리집 온라인 신청 또는 사무실을 방문해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데일리김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새로고침
이름 비밀번호
TOP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