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김천상의, 조수진 세무서장 초청 간담회

김민성 기자 dailylf@naver.com 입력 2022/10/27 17:35 수정 2022.10.27 17:35
‘중소기업을 위한 국세청이 알려주는 절세 팁’ 주제

조수진 세무서장

김천상공회의소(회장 안용우)는 27일 오후 2시 상공회의소 4층 대회의실에서 조수진 김천세무서장 초청 간담회를 개최했다.

 

세무행정 이해로 업무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된 이날 간담회에는 김천세무서 조수진 서장과 박경춘 세원관리과장 등 세무담당관, 김천상의 안용우 회장, 경상북도 여성기업인협의회 김영희 김천지회장과 관내 주요기업 대표 및 부서장 등 4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중소기업을 위한 국세청이 알려주는 절세 팁’이라는 주제로 중소기업들의 세무실무에 밀접한 관련이 있는 대손세액 공제, 불법체류자 인건비 인정, 일자리 창출기업 세정지원, 연구·인력개발비 새액공제 등 주요사항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함께 즉석 질의·응답을 통해 평소 궁금한 점을 해결했다.

 

안용우 상의회장

안용우 회장은 “지역 세정발전과 업무에 노고가 많은 서장님과 직원들을 환영한다”며 “금리와 환율 등 대내외적으로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리 기업들에게 도움 줄 수 있는 자리가 됐으면 한다”며 “기업인들에 혜택이 골고루 돌아갈 수 있도록 적극적인 행정과 지원을 요청드린다”고 말했다.

 

 

 

 

조수진 서장은 “세무행정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언제든 연락주시길 바란다”며 “세무업무가 원활하게 진행돼 부담을 갖지 않게 지역 상공인이 사업에만 전념해 성장해 갈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김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새로고침
이름 비밀번호
TOP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