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김천교육지원청, 도전! 체력인증 한마당 개최

김민성 기자 dailylf@naver.com 입력 2022/10/24 16:47 수정 2022.10.24 16:47
학생 중심의 자율적 신체활동 문화 조성


경상북도김천교육지원청(교육장 박삼봉)은 지난 22일 김천스포츠타운 내 보조경기장에서 학생 중심의 자율적 신체활동 문화 조성을 위한 2022 도전! 체력인증 한마당을 열었다.

 

이번 행사는 경상북도교육청 체육건강과가 주최해  도내 7개 시 지역을 주관청으로 선정하고 나머지 16개 지원청을 각각 협력청으로 나눠 같은 날 동시에 개최했다. 김천교육지원청은 주관청으로서 상주․문경․성주청과 협력해 4개 지역 초, 중, 고 남·여학생 500명을 대상으로 5개 종목으로 구성된 체력인증 부스를 운영했다. 또 10여개의 스포츠 체험 부스, 건강먹거리 및 페이스페인팅 등의 다양한 이벤트 부스를 통해 그동안 코로나19로 위축됐던 학생들이 다양한 신체활동을 통해 자신의 체력과 기량을 맘껏 펼칠 수 있는 장을 마련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관계자들은 "코로나19 장기화로 학생 체력 저하와 이에 따른 신체활동 프로그램 제공이 필요한 시점에서 이러한 축제형 체력인증제는 자율적인 학생건강체력평가를 통한 자기관리 및 자기주도적 체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된다"고 입을 모았다.

 

 

 

 

박삼봉 교육장은 “코로나19 등 여러 가지 상황 때문에 이번 행사를 추진하기가 쉽지 않았겠지만 많은 학생이 즐거운 분위기에서 행사에 참가하고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학교체육이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는 데서 그 의의가 있었다”며 “앞으로 우리 학생들이 미래형 인재로 나아가는데 필요한 행사들이 자주 열렸으면 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김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새로고침
이름 비밀번호
TOP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