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예술/축제

율곡동서 청소년 축제 한마당 ‘일취월짱’

김민성 기자 dailylf@naver.com 입력 2022/10/24 16:25 수정 2022.10.24 16:25


김천시(시장 김충섭)는 지난 22일 안산공원 야외무대에서 청소년과 시민 5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2년 청소년어울림마당 ‘일취월짱’ 3회차를 개최했다.

 

청소년어울림마당 ‘일취월짱’은 지역 고등학생들이 자발적으로 운영위원회를 구성하여 참가동아리 모집부터 기획, 홍보 등 행사 진행에 스스로 참여하는 청소년 문화축제이다.

 

이날 행사는 공연에 앞서 7개 팀 동아리, 김천여자고등학교(나누리, CELL, CPR), 성의여자고등학교(로보카폴리, 크리에이션), 한일여자중학교(널스케입, 수제볼펜만들기)에서 공기대포, 간이정수기 만들기, 응급처지, 수제공예, 메이크업 등 다양한 부스를 운영해 다채로운 볼거리와 체험을 제공했다.

 

또한 공연무대는 성의고 마술쇼를 시작으로 연합동아리(나도람 국악관현악단), 김천여고(길라잡이, 영밴드, 그루비), 김천예술고(1+2),한일여중(일리아나, 고구마맛탕) 등 총 8개 동아리에서 청소년들의 끼와 재능을 마음껏 펼쳤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이○○은 “율곡동에서는 처음으로 청소년 문화 축제인 일취월짱 행사가 펼쳐져서 너무 좋았다. 코로나19와 학업에 대한 스트레스가 다 풀리는 것 같다”고 말했다.

 

김천시 관계자는 “깊어가는 가을, 안산공원 야외무대에서 청소년과 시민 모두가 함께할 수 있는 축제가 개최돼 기쁘다.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주도하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문화행사가 개최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과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2022년 청소년어울림마당 네 번째 이야기는 내달 19일 김천문화원에서 올해 마지막 행사로 진행된다.

 

 

 

 

청소년어울림마당 참여 문의는 청소년상담복지센터 054)431-2009번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데일리김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새로고침
이름 비밀번호
TOP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