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자치

김천시의회, 제231회 제1차 정례회 5분 발언· 시정질문

김민성 기자 dailylf@naver.com 입력 2022/09/29 17:40 수정 2022.09.29 17:54
박근혜·박대하·이복상·임동규 의원 주요 현안사항 질의
오세길·우지연 의원 5분 자유발언


김천시의회(의장 이명기)는 29일 오전 10시 제231회 제1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에서 오세길, 우지연 의원이 5분 자유발언을 박근혜, 박대하, 이복상, 임동규 의원이 차례로 시정질문에 나섰다.

 

오세길 의원

먼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오세길 의원은 김천금릉빗내농악의 체계적 보존과 전승 발전을 위한 조속한 지원책 마련을 요구했고, 우지연 의원은 김천시의 교통안전지수가 최하등급인 E등급을 기록하게 된 것을 언급하며 사회적 교통약자를 위한 배려주차장 설치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우지연 의원

박근혜 의원

이어진 시정질문에서 박근혜 의원은 율곡동의 교통 신호 체계 문제와 도시가스 미설치 주택단지의 도시가스 설치 촉구 등 혁신도시 정주 환경 개선 방안에 대해서 질의했으며, 박대하 의원은 김천시가 겪고 있는 농업인력 부족과 이를 해결하기 위한 외국인 근로자 제도가 원활히 정착할 수 있도록 당부했다.

 

박대하 의원

이복상 의원

 

이복상 의원은 매년 김천시가 청렴도 평가에서 하위 등급을 면하지 못하고 있는 점에 대해 지적하고, 최근 공직선거법 뇌물수수와 관련 시청공무원이 수사를 받고 있는 점 등을 언급하며 행정에 대한 신뢰 회복 방안에 대해 질의했다.

 

임동규 의원

마지막으로 단상에 오른 임동규 의원은 김천시위원회 현황 및 운영실태에 대해 언급하면서 각 위원회의 기능 중복성 문제, 구성 및 운영에 관한 문제점을 지적하고 해결방안을 질의했다.

 

이명기 의장

이명기 의장은 "5분 발언과 시정질문은 시정에 대한 시민들의 궁금점을 해소하고 정책에 시민들의 목소리를 담아내는 소중한 기회이며 이를 통해 시정이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답변하는 김충섭 시장

한편 김천시의회는 오는 30일 제3차 본회의를 열어 각종 조례안 등을 심의·의결하고 2021회계연도 세입, 세출 결산 및 예비비 지출의 승인의 건,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 결과 보고서 채택의 건을 의결 후 제231회 제1차 정례회 의사일정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김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새로고침
이름 비밀번호
TOP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