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찾아가는 의료급여 순회교육

김민성 기자 dailylf@naver.com 입력 2022/09/23 19:30 수정 2022.09.23 19:30

 

김천시(시장 김충섭)는 지난 22일 지례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신규 의료급여수급자들의 의료급여 과다 이용 예방 및 약물 오·남용 방지를 위해의료급여제도 안내 교육을 시행했다. 이날 교육은 김천시에서 시행하는‘찾아가는 현장민원실 운영’과 함께 해 더욱 의미 있는 교육이 됐다.

 

이 교육은 22개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전문 의료급여사례관리사 2명이 순회하며 의료급여대상자들에게 연장승인 및 선택의료급여 제도, 올바른 약물복용과 관리방법 등 평소 대상자들이 이해하기 어려운 제도에 대해서 쉽게 설명하고 알려주는 교육이다.

 

김충섭 시장은 “대상자들을 직접 찾아가는 교육을 통해 의료급여 수급권자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에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촘촘하고 세심한 복지를 실천해 시민모두가 행복한 김천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4월부터 시작된 순회교육은 9월 현재까지 22개 읍면동 총 220여명의 의료급여 대상자에게 실시했다. 교육을 통해 장기입원자와 의료과다 이용자 등에 대한 합리적인 이용을 유도했다. 또 각 대상자에게 맞는 정신건강서비스 및 가사간병, 밑반찬 지원 등 여러 가지 서비스 연계를 통해 직접 찾아가는 복지서비스에 적극 이바지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김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새로고침
이름 비밀번호
TOP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