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자치

김천시, 기업이 원하는 여성 인재 육성

김민성 기자 dailylf@naver.com 입력 2022/08/29 17:58 수정 2022.08.29 17:58
김천여성새로일하기센터 기업 실무사무원 양성과정 수료

 

김천시평생교육원 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는 지난 26일 교육원 컴퓨터실에서 국비 공모사업으로 추진한 기업 실무사무원 양성과정 수료식을 교육생 및 강사 15명이 참여한 가운데 개최했다.

 

기업 실무사무원 양성과정은 5월 23일 개강해 관내 여성 인력 수요가 높은 일반사무원 및 경리사무원 채용에 유리한 컴퓨터 활용 교육을 진행했다. 실제 업무에서 활용할 수 있는 한글, 파워포인트, 엑셀 사용법을 학습했다. 이를 토대로 교육생들은 이달 13일 ITQ 자격증 취득 시험에 응시하고 9월 있을 결과를 기다리고 있다.

 

관내 여성 구직자 중 경리, 사무보조 등 사무직 취업을 희망하는 비율이 높은 만큼, 사무처리 역량 강화에 중점을 둔 이번 교육이 희망 직종에 취업할 수 있는 발판이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평생교육원 관계자는 “기업 실무사무원 양성과정을 수료한 교육생들을 축하하며 9월 자격증 취득과 함께 취업 소식도 함께 들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김천시 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는 국비 공모사업으로 올해 총 4개 과정(직업상담사 양성, 시니어 실버건강관리사 양성, 멀티사회복지실무자 양성, 기업 실무사무원 양성)을 통해 64명의 수료생을 배출했으며 내년에도 여성 구직자의 선호와 기업의 수요에 부합하는 교육훈련과정을 개설해 여성 구직자의 취업연계에 힘쓸 예정이다.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은 김천여성새로일하기센터 (054) 430-1179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데일리김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새로고침
이름 비밀번호
TOP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