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자치

김천시, 내년도 예산편성 돌입

김민성 기자 dailylf@naver.com 입력 2022/08/25 22:48 수정 2022.08.25 22:48
편성 지침 전달하고 지식 공유 스터디 운영

 

김천시는 24일 시청 3층 강당에서 실과소, 읍면동 서무팀장 및 회계담당자 100여명을 대상으로 2023년도 세입세출예산 편성지침 전달 및 예산지식 공유 스터디 교육을 가졌다.

 

이날 교육은 내년도 예산편성을 위해 시 자체 세입세출예산 편성지침을 전부서에 전달하기 위한 것으로 주로 중점 투자 방향 및 주요일정, 각종 기준경비, 주의사항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또한 업무 담당자의 능력 배양을 위한 예산지식 공유 스터디 교육을 병행해 예산편성을 위한 각종 사전절차 이행과 실무에 자주 쓰이는 이월, 예비비 사용, 성립전 예산편성 등에 대한 기준과 운용방법, 주의사항 등을 설명하는 시간을 가져 직원들의 눈높이에 맞춘 실무적인 교육이 됐다.

 

시 관계자는 국제정세 불안과 정부의 긴축재정 공식화 등으로 내년도 이전재원 확보에 어려움이 예상된다며, 세출 분야 강도 높은 구조조정을 예고하고 불용액 최소화를 위한 예산 조정이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시에서는 내년도 당초예산 작업에 돌입해 회계연도 개시 40일 전까지 최종 예산서를 시의회에 제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김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1새로고침
이름 비밀번호
  • Reynaldo
    2024/03/30 01:12
    Pornstars With Onlyfans Explained In Less Than 140 Characters Pornstars with onlyfans
    관리열기
TOP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