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청년들의 눈과 귀 될 김천청년센터 제3기 SNS청년기자단 발대식

김민성 기자 dailylf@naver.com 입력 2022/08/02 20:37 수정 2022.08.02 20:37

 

김천시(시장 김충섭)가 지원하고 경북보건대학교(총장 이은직) 산학협력단이 운영하는 김천시 청년센터는 지난달 27일 김천시 청년센터 3층 대강당에서 제3기 SNS청년기자단발대식을 가졌다.

 

이날 발대식에는 김천시청 일자리 경제과 강전원 과장 등 관계자, 김천시 청년센터 채승용 센터장, 3기 청년기자단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청년기자단은 임명장과 기자증을 받고 전문강사에게 기사 기획과 취재 방법에 대한 특강을 들은 후 청년기자단 운영사항과 활동 방향을 공유했다.

 

김천시 청년센터는 청년층의 시각에서 바라본 김천 청년 정책과 프로그램 발굴의 필요성을 느껴 2020년 1기 청년기자단 발대를 시작으로 올해 3기 기자단까지 총 58명을 배출했다. 서류심사를 거쳐 배출된 3기 청년기자단 23명은 앞으로 12월까지 다섯 달 동안 김천 청년 관련 행사 취재 및 청년정책 인사 인터뷰, 청년센터 행사 및 프로그램 참석 취재를 통해 개인 SNS나 김천시청년센터 SNS를 통해 홍보할 계획이다.

 

채승용 김천시 청년센터장은 “김천 청년들의 현실을 살피는 눈과 귀가 되어, 다양한 소식을 알리는 일에 앞장서 주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천시 청년센터 3기 청년기자단은 기자단 활동 기간동안 현직 기자를 초청한 워크숍과 중간보고회를 개최한다. 12월에는 청년기자단의 활동 보고를 바탕으로 성과보고회를 개최하며 기자집 발간과 우수기자상 수상을 할 예정이다.

 

 

 

 

한편 김천시청년센터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청년들이 원하는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현재 공유아지트 프로그램인 케이팝 댄스와 레진 아트등을 모집 중이며 추석 전 화과자 만들기도 계획 중이다. 참가자 모집은 김천시청년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후 참여가능하다.

 

 

저작권자 © 데일리김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새로고침
이름 비밀번호
TOP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