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자치

‘김천호두랑 놀자’ 체험캠프 떠나자

김민성 기자 dailylf@naver.com 입력 2022/07/29 17:34 수정 2022.07.29 17:34


제3회 ‘김천 호두랑 놀자 체험캠프’가 산림녹지과 주관으로 지난 27일부터 29일까지  호두 시험림에서 김천지역 아이들을 대상으로 열렸다.

 

전국 호두 생산의 최고를 자랑하는 김천시에서 열린 이번 체험 캠프는 김천 호두를 이용한 다양한 레시피의 ‘호두요리체험’과 4차 산업의 주요과제 중 3D창의메이커를 접목한 ‘호두공예체험’로 구성해 김천호두의 우수한 품질을 직접 느끼고 체험하는 기회가 됐다.

 

4차산업혁명 시대를 주도할 학생들을 위해 3D창의메이커를 접목한 호두공예는 3D호두그립톡, 3D호두열쇠고리 등을 만들었다. 호두요리체험에서는 호두쇼콜라, 호두파운드케잌, 호두브라우니등을 만들어볼 수 있는 체험으로 내실있게 진행했다.

 

김천 호두시험림에서 진행한 이번 체험캠프는 요즘 학생들에게 인기있는 체험캠프의 핵심 요소인 ‘4차산업체험, 미래직업체험’이란 주제와 가미하여 김천호두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한 목적으로 3일 동안 오전, 오후로 나뉘어 약 100여명의 학생들이 참여했다.

 

공예체험에 참여한 한 초등생은 "3D펜을 이용해 호두를 꾸미는 것이 너무 재미있었다"고 했다. 

 

함께 참여한 학부모는 "방학을 맞은 아이들에게 재미있는 체험 프로그램을 주관한 김천시에 너무 감사하고, 내년에도 꼭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김천호두랑 놀자’ 체험캠프가 진행된 김천 호두시험림은 김천호두의 생산, 가공, 유통체계 확보를 통해 호두산업을 활성화하고 호두생산 주산지인 김천호두의 인지성 제고를 위해 2019년에 대항면 향천리에 ‘공동작업장’, ‘체험학습시설’을 조성했다. 2020년 김천시가 특허권자로 특허등록이 되어있는 ‘호두 자동 탈각 장치’가 설치된 김천호두 클러스터단지이다.

 

 

 

 

김천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김천의 대표 임산물인 호두를 브랜드화해 농가소득 증대를 위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으며 다양한 체험 활동을 통해 김천 호두를 널리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김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새로고침
이름 비밀번호
TOP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