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한국교통안전공단 권용복 이사장, 국가보훈처 대외유공인사 감사패 수상

김민성 기자 dailylf@naver.com 입력 2022/07/06 11:55 수정 2022.07.06 11:55

 

한국교통안전공단 권용복 이사장이 지난 4일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국가유공자와 그 유가족들의 생활안정을 위한 취업지원 업무에 적극 협조한 공로를 인정받아 국가보훈처로부터 대외유공인사 감사패를 수상했다.

 

이날 수상은 장정교 대구지방보훈청장이 공단 본사를 방문해 감사패를 전달했다.

 

공단은 최근 3년간 국가보훈대상자의 고용 확대를 위해 14명의 취업지원대상자를 신규 채용했다.

 

특히 2021년에는 대구지방보훈청과 유기적인 협업을 통해 보훈채용을 시행하는 등 보훈시책에 적극 협력하고 있다.

 

올해는 지속 가능한 보훈대상자의 고용 창출을 위해 상반기 신입직원 채용에 보훈대상 제한경재채용*을 운영 중에 있다.

* 제한경쟁채용 : 일정 자격요건(취업지원대상자)을 충족하는 지원자만을 대상으로 채용하는 방식

 

또 국가유공자 대상의 채용 홍보 채널 다각화를 위해 국가보훈처에서 운영 중인 제대군인지원센터를 활용하여 국가와 국민을 위해 헌신하신 제대군인에게 공단 채용을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항공·드론 분야 등 공단 사업 전반에 필요한 전문 인력 모집에 활용할 방침이다.

 

공단 권용복 이사장은 “앞으로도 국가유공자와 그 유가족들을 위해 보훈전형을 확대 실시하고 사회 형평적 인재채용을 추진함으로써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김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새로고침
이름 비밀번호
TOP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