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자치

시민과의 소통 레벨 업! 공무원 공보 아카데미

김민성 기자 dailylf@naver.com 입력 2022/06/20 18:44 수정 2022.06.20 18:44

 

김천시(시장 김충섭)는 지난 16일, 17일 실과소와 읍면동 직원 60여명을 대상으로 공무원 공보 아카데미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시민과의 양방향 적극 소통의 중요성이 커지고 다양하고 복잡해지는 홍보 환경 변화에 따라 업무 담당자의 시정 홍보 능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언론 전문가와 SNS 콘텐츠 제작 강사, 언론중재위원회의 특강으로 진행했다.

 

우선 공직자로서 시민과 소통하고 친절하고 적극적으로 다가가는 자세에 대해 배우고 언론환경의 변화와 신문, 뉴스, SNS 등 다양한 홍보 방식에서 어떠한 전략을 가지고 접근하며 효과적인 방법은 무엇인지에 대해 학습했다.

 

특히 유튜브와 카드뉴스 제작을 실습하는 시간을 통해 업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기술을 익히고 언론중재위원회의 구체적인 사례 강의로 언론피해를 예방하고 분쟁 발생 시 대응 방법에 대해 알 수 있었다.

 

 

 

 

문화홍보실장은 “홍보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다양한 홍보 방식이 생겨나는 만큼 실무 담당자의 부담이 증가하고 있다. 평소 홍보업무에 부족했던 부분을 채워주는 유익한 교육이 됐길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실습 위주의 교육을 통해 시민들의 공감을 얻는 시정 홍보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김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새로고침
이름 비밀번호
TOP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