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자치

타닥타닥 찾아가는 꿈드림 컴퓨터 교실

김민성 기자 dailylf@naver.com 입력 2022/06/07 11:50 수정 2022.06.07 11:50
컴퓨터자격증(ITQ-한글)반 응시생 전원 합격

 

김천시는 학교 밖 청소년들의 취업지원 및 자기계발의 일환으로 총 10회에 걸쳐‘컴퓨터 자격증(ITQ-한글)반’을 운영해 지난 2일 자격증시험 발표 결과 응시생 8명 모두 합격했다.

 

컴퓨터 자격증반은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서 6년 간 운영해오고 있는 프로그램으로 참여도 및 호응도가 매우 높은 프로그램이다.

 

컴퓨터 자격증반에 참여한 권○○은 “실생활에 필요한 컴퓨터 활용능력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되어 감사하다. 한글뿐만 아니라 파워포인트, 엑셀 프로그램도 개설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학교 밖 청소년들이 검정고시뿐만 아니라 성공적인 사회진출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며, 청소년들의 욕구에 부합하는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에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고 전했다.

 

김천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서는 학교 밖 청소년들의 개별적 상황을 고려하여 상담·검정고시·건강검진지원, 직업체험 및 취업, 자기계발 등을 통해 성공적인 학업복귀 및 사회진출을 지원하고 있다.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 관한 문의는 054)434-1399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데일리김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새로고침
이름 비밀번호
TOP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