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김천시지적장애인자립지원센터, 김천의료원과 연계해 ‘찾아가는 행복병원’ 운영

김민성 기자 dailylf@naver.com 입력 2022/05/15 22:49 수정 2022.05.15 22:49


김천시지적장애인자립지원센터에서는 지난 10일, 12일 이틀에 걸쳐 김천시의료원과 지역 유관기관들이 협력해  '찾아가는 행복병원' 무료 건강검진을 실시했다.

 

찾아가는 행복병원은 의료 사각지대에 있는 저소득층, 독거노인, 다문화가정, 장애인 등 의료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혈압, 혈당 등 기초검사와 골밀도, X선 검사 등 검사를 진행, 무료건강검진을 통해 질병의 조기 발견 및 치료로 의료 취약계층을 발굴⦁관리해 의료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건강증진에 기여하는데 목적을 둔 사업이다.

 

10일에는 지역 내 장애인 대상으로 혈압 ·혈당 · 혈액검사 · 진료 및 건강 상담을 시행했으며, 필요 시 약 처방 및 복약상담을 이어갔다. 

12일에는 검사결과에 따라 진료소견서 발급을 통해 김천의료원을 비롯해 가까운 병원에서 진료가 연계될 수 있도록 지원뿐만 아니라 김천시 중앙보건지소, 경북도립김천노인전문요양병원과 연계하여 찾아가는 구강검진, 스포츠 마사지도 진행했다.

 

이번 건강검진은 김천시지적장애인자립지원센터에서 주관하였으며 경상북도장애인권익협회 김천시지회와 함께 진행했다.


김재경 센터장은 “찾아가는 행복병원을 통해 의료접근성이 떨어지는 장애인들에게 의료서비스를 제공해 부담을 덜어주고 건강한 삶을 유지하는데 큰 도움이 됐다” 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김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새로고침
이름 비밀번호
TOP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