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한국교통안전공단이 문화체육관광부 주관으로 29일 정부서울청사(별관)에서 열린 2021년 정책소통 유공 시상식에서 온라인 정책소통 부문 대통령 표창(단체)을 수상했다.
정책소통 유공 포상은 2018년부터 정책소통 협력기반을 강화하고 국민 참여 기회를 보장하기 위해 공모가 시행됐다.
‘민·관 협력 및 국민참여 소통’, ‘온라인 정책소통’, ‘해외 정책소통’ 등 5개 공모분야를 대상으로 대통령표창 4점과 국무총리 표창 7점이 수여됐다.
공단은 정부의 교통사고 줄이기 목표 달성을 위해 ‘보행자 중심 교통안전문화’를 만들어 가기 위한 슬로건 개발 및 특허로 독창적 홍보를 시행하는 한편 교통안전 정책의 국민공감대 형성을 위해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홍보 영상 및 웹툰 등을 제작해 2030세대의 교통안전문화를 유도했다.
![]() |
교통안전 정책이 조기에 정착될 수 있도록 통일된 디자인 메시지를 개발하고 범부처와 공유·공동 활용해 일관된 온라인 정책 소통을 이끌어 낸 성과를 인정받아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공단 권용복 이사장은 “공단이 온라인 정책소통 부문에 유공 표창을 받을 수 있었던 것은 교통안전정책에 대한 국민들의 적극적인 동참과 관심, 그리고 교통안전 관련기관의 협력이 밑거름이 됐다고 생각하며 이에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라고 말하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국민과 함께하는 정부의 교통사고 줄이기 정책 소통을 이끌어 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