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예술/축제

˝꽃가마 타고 백년가약 맺으세요˝

김민성 기자 dailylf@naver.com 입력 2022/04/18 19:56 수정 2022.04.18 19:56
김천 거주 예비 신혼부부 신청자에 전통혼례 무료 지원

 

김천시는 지난 16일 사명대사공원 북암루 앞에서 올해 첫 전통혼례식을 개최했다.

 

우리민족 고유 혼례문화 그대로 재현해 신부는 족두리를 쓰고 꽃가마를 탔고, 신랑은 사모관대를 갖춰 입었다. 이날 혼례식은 하객 외에도 사명대사공원을 찾은 많은 시민의 관심과 축하 속에서 열렸다.

 

예식도 신부댁에서 신랑을 맞이하는 친영례, 신랑이 신부와 같이 잘 살겠다고 다짐하는 전안례, 신랑 신부가 처음 만나 절하는 교배례, 합환주를 마시는 합근례 순으로 전통 그대로 진행됐다. 요즘 전통 혼례식을 볼 수 없는 젊은이들에게 전통혼례를 그대로 재연함으로써 문화유산을 전승하고 그 가치를 높였다.

 

신랑 신대원씨는 “일생에 한 번 뿐인 결혼식을 특별하고 아름다운 추억으로 남기고 싶어 전통 혼례를 선택했다”며 “많은 분들의 축복 속에서 혼례를 치러 앞으로 결혼 생활이 더욱 행복할 것 같다”며 함박웃음을 지었다.

 

한편 전통 혼례식은 사라져가는 전통혼례 문화를 보존하고, 전통 혼례로 특별한 추억을 남기고 싶은 김천시의 예비부부들을 위해 김천문화원에서 매년 신청을 받아 무료로 지원하고 있다.

 

 

 

 

올해는 4쌍의 부부를 신청 받아 이달과 5월, 9월에 혼례를 올릴 예정으로 내년에 전통혼례를 희망하는 예비부부는 문화원 홈페이지 또는 문화원에 직접 방문해 신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김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새로고침
이름 비밀번호
TOP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