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새로운 변화! 새로운 도전

김민성 기자 dailylf@naver.com 입력 2022/04/04 17:50 수정 2022.04.04 17:50
김천시마을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 인성교육

 

김천시평생교육원에서는 지난 1일 김천시마을평생교육지도자 30명을 대상으로 두 번째 인성교육을 실시했다.

 

2022년 인성스쿨교육으로 활동을 시작한 김천시마을평생교육지도자들은 지역사회의 지도자로서 마을평생교육 확산을 위해 새로운 변화와 도전을 준비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박선규 강사(지구시민연합)의 ‘행복한 삶을 위한 소통과 힐링’이란 주제로 열렸다. 인성교육의 핵심가치인 소통 능력을 높이고 강화하는 방법과 지역평생교육의 길잡이로 어떻게 지역성장으로 이어갈지 고민하는 중요한 시간이었다.

 

김천시평생교육원에서 운영되는 인성스쿨은 시민 누구나 교육을 희망하면 신청이 가능하다. 어린이집, 유치원, 초·중·고등학교, 기관 및 단체 등 어디든 찾아가는 맞춤형 교육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다양한 인성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각계각층의 신청을 기다리고 있다.

 

김충섭 시장은 “김천시마을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가 주축이 돼 지역의 오지마을, 경로당 등 마을 곳곳에 평생학습이 활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마을평생교육지도자들이 평생학습문화 정착 및 확산을 위해 적극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김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새로고침
이름 비밀번호
TOP NEWS